티스토리 뷰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전남 해남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해남 외에도 봄이 오기 전 꼭 가보면 좋은 지역별 여행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힐링하는 여행할겸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땅끝마을 전망대

첫 번째는 땅끝마을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00입니다. 땅끝마을 전망대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승강장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전망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꼭대기에 올라가면 해남 경관 여기저기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주변에는 포토존도 꽤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쁜 사진도 찍으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는 망원경도 있는 데 이걸 잘 활용해서 바로 앞의 바다와 주변 섬들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2. 미황사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미황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매황사길 164입니다. 미황사는 통일신라 시절 승료 의조가 창건한 사찰로도 워낙 유명합니다. 또한 미황사는 우리 나라 육지의 최남단에 있기도 합니다. 미황사에서의 미 의미는 소의 울음소리가 듣기 좋을 뿐만 아니라 그 소리가 매우 아름답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그래서 아름다울 미자를 썼습니다.

이곳과 관련된 설화가 여러가지 전해져내려오고 있는데 그 중 한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도에서 불상을 가져왔을 때 이걸 소의 등에 긷고 운반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운반하며 가다가 소가 울면서 누운 자리에 바로 사찰을 지었다는 설화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큰 규모의 사찰인만큼 여기저기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해남 대죽 삼거리

세 번째는 해남 대죽 삼거리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 송지면 소죽리입니다. 이곳은 일몰이 워낙 유명한 해남 명소여서 현지인들도 가끔씩 해가 지고 있는 모습 보기위해 이곳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만일 해남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해가 뉘엿뉘엿 지는 시간을 잘 참고해서 이곳 삼거리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현지인들은 이곳을 송지면이라고 불리우기도 하지만 네비로 송지면이라고 검색하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알려드린 명칭대로 해남 대죽삼거리로 검색해서 차로 이동하면서 오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갓길에 주차하면 됩니다.

 

4. 우수영 국민 관광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우수영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국 문내면 학동리 102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해남과 가장 가까운 진도를 연결해주는 명랑해상케이블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케이블카타고난 이후 이곳을 잠깐 들려도 괜찮습니다. 이곳 울돌목 해협은 과거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을 치뤘던 곳으로 역사적으로도 꽤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주변 여기저기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볼거리를 볼 수 있고 소용돌이치는 울돌목 해협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5. 도솔암

다섯번째는 도솔암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마봉리 산 87-1입니다. 입장료는 별도로 내지 않아도 되므로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도솔암 가는 길은 차로 이동하면 금방 갈 수 있습니다. 차선은 따로 나뉘어있지는 않지만 가는 길이 워낙 넓으니 맞은편에서 차가 내려온다고 해도 충분히 지나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차로 쭉 올라가면 바로 주차장이 나오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한 뒤 도솔암까지 가는 거리는 대략 800m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산쪽으로 들어가야 하므로 도솔암 갈때는 편한 운동화 차림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솔암까지 가면 시원시원한 해남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6. 땅끝 송호 해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땅끝 송호 해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해안로 1827입니다. 땅끝마을 가는 길에 있으니 땅끝마을 명소 가는 길에 이곳 잠깐 들려서 산책하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모래가 워낙 고와서 햇빛이 잘 드는 오후 시간에 방문하면 모래에 비친 멋진 햇빛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주변 여기저기 소나무가 꽤 많이 있어서 그늘도 많이 있습니다. 바닷물도 꽤 깨끗한 편이므로 날씨가 그리 춥지 않으면 땅끝 마을 가기 전에 이곳 들려보시기바랍니다.

 

7. 목포구등대

일곱번째는 목포구등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화원면 매봉길 582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등대 입구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멀리서부터 등대가 눈에 띄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다양한 전시물도 볼 수 있고 등대와 관련된 상세한 설명 등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로 앞의 바다뷰가 정말로 좋습니다. 이곳 해남에서 오랜시간 등대로 머물러있었던 그 곳의 역사적 사실도 학습하고 그 앞에서 멋진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8. 해남 매일시장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해남 매일시장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해남읍 읍내길 20-6입니다. 새로운 지역을 여행하게 된다면 그 지역의 시장을 방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해남의 특산물을 여기저기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매일시장이라는 명칭답게 이곳은 장날에만 장이 서지 않고 매일 열리는 상설시장입니다. 입구에서부터 생필품이나 수산물, 농산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남의 특산물은 황토고구마입니다. 평소 고구마 먹는 걸 즐겨했다면 해남 왔을 때 황토 고구마도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국화빵도 유명하므로 시장 구경한 뒤 국화빵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9. 자연사 박물관

아홉번째는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8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월요일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땅끝 모노레일 인근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이곳은 6000여 점이 넘는 실물 표본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어서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고 어른들끼리의 여행에서도 이곳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천원, 아이들은 3천원입니다. 국내에서는 최대 규모의 크기인 박물관이므로 해남 갈 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제시된 그액보다 더 저렴하게 입장하고 싶다면 아래의 자연사 박물관 사이트에서 사전예약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대흥사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대흥사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어른은 4000원, 중고생은 2000원, 초등학생은 1500원입니다. 참고로 자차 이용해서 왔다면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주차료는 3000원입니다. 해남의 대흥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22교구의 본사로도 유명합니다. 건물 하나하나 워낙 아름답고 운치있는 곳이어서 사진 찍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해남에 간다면 관광객들이 필수로 다녀가는 코스 중 한 곳입니다. 참고로 대흥사의 주변을 보면 두륜산이 보입니다. 이 두륜산이 마치 병풍처럼 대흥사를 감싸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해남 외에도 지역별 겨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남권 명소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