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명소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보성을 가게 된다면 아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을법한 장소들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아래의 명소 외에도 인근 지역의 또 다른 명소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득량역 추억의 거리

첫 번째는 득량역 추억의 거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 입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이동한다면 바로 앞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안에는 아기자기한 벽화 도 볼 수 있고 기차역도 관람가능합니다. 폐역사가 아닌 현재도 이 앞으로 기차가 원활하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책하다가 카페도 있으니 차분히 걷고난 뒤 카페 들려서 차도 마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봇재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는 봇재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50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매 주 월요일만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봇재까지 쭉 가면 대한다원의 녹차밭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서 걷기 귀찮은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녹차밭 전망대까지 가기가 힘들다면 봇재로 바로 가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에서망원렌즈가 있으니 이걸로 녹차밭 제대로 바라보면 됩니다. 망원렌즈 이용하면 녹차밭이 마치 바로 앞에 있는 것처럼 선명하게 보입니다.

 

3. 생태문화 탐방로

세 번째는 생태문화 탐방로입니다. 봄과 여름 풍경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적의 탐방로 구간은 대한다원에서 출발한 뒤 차밭을 쭉 돌아보는 코스가 가장 좋습니다.

두 번째 다른 코스도 있는데 이 코스는 율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서 해안길을 지나서 쭉 걷는 코스입니다. 각각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므로 시간 확인한 뒤 원하는 동선으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4. 윤제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윤제림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겸백면 주월산길 222입니다. 이곳은 가볍게 걷기 좋은 민간정원입니다. 대지 부지가 상당히 넓고 지금 이맘때부터 가게 된다면 수국이 점점 만발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보성을 방문하게 된다면 윤제림을 꼭 한 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걷는 동선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나 나무 그늘이 많이 있습니다.

 

5. 한국차 박물관

다섯번째는 한국차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입니다. 박물관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아무래도 보성이라는 지역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녹차입니다.

 

보성은 차와 관련된 박물관이 잘 만들어져 있고, 그 중 하나가 지금 알려드리는 한국차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2010년에 처음으로 개관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차에 대한 역사 및 관련 문화 등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간단한 다과나 차 만들기 체험도 있으니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제암산 자연휴양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제암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이곳 보성의 자연휴양림은 해양관리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암산이라는 명칭은 산의 형세가 마치 황제가 살고 있는 듯한 형세를 하고 있어서 그렇게 불리우고 있습니다.

대지부지가 워낙 넓어서 캠핑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가볍게 발 담그기 좋은 계곡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워낙 주변에 나무가 많아서 계곡물 보면 초록빛으로 물들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7. 보성여관

일곱번째는 보성여관입니다. 이곳은 과거 일제강점기에 설립됐던 건축을 그대로 놔둔채로 카페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숙박도 따로 하고 있으니 가볍게 차 한잔 하면서 분위기가 좋다면 다음에 보성 놀러올 때 이 곳 숙박시설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다양한 소설 속에 등장했던 건축물이기도 합니다. 안에는 소극장도 있고 소설 태백산맥에 나왔던 것을 배경으로 포토존도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안쪽까지 쭉 들어가서 여기저기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8. 율포솔밭 해수욕장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율포솔밭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화천면 동율리 544-13 입니다. 이곳 해수욕장은 해수 녹차센터도 있습니다.

녹차 센터를 방문한다면 해수와 녹차물을 활용한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이 꽤 많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더울 땐 햇빛이 따갑지만 지금 이맘때에 가면 햇빛도 그리 따갑지 않아서 사진찍으며 놀기 좋습니다. 바로 옆에는 율포솔밭 낭만의 거리도 있습니다.

 

9. 현부자집

아홉번째는 현부자집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휴관일은 항상 월요일이므로 이 날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보성여관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곳 현부자집은 태백산맥 소설속에 나왔던 배경지입니다. 세트장처럼 참 잘 만들어져 있어서 태백산맥 소설을 읽었던 분들에게는 마치 소설 속으로 들어간 듯한 기분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10. 대한다원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대한다원입니다. 위치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야합니다. 입장료는 4000원입니다.

아무래도 보성을 대표하는 곳인만큼 보성에 간다면 꼭 들리게 되는 곳입니다.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촬영된 영화와 드라마를 보면 이곳 대한다원 내부가 굉장히 낯익을 것입니다. 다리가 그리 아프지 않다면 전망대까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보성 외에도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남권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