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부도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면서 서울 및 경기도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한번쯤 누구나 쉽게 가볼법한 곳입니다. 이번에 제부도를 다녀갈 예정이라면 아래의 명소들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부도 외에도 제부도 인근 지역의 겨울 명소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워터워크

첫 번째는 워터워크입니다. 워터워크는 제부도 일대의 경관을 바라볼 수 있도록 만든 작은 전망대입니다.

높이가 그리 높지 않아서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도 가볍게 올라갈 수 있는 높이의 전망대입니다.

오전에 가는것도 좋지만 워터워크는 해가질 즈음 방문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이곳에 조명 불빛이 들어와서 주변 경관이 좀 더 화려하게 보입니다.

 

2. 제비꼬리길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제비꼬리길입니다. 제부도 입구 옆을 보면 제부도를 상징하는 큰 조형시설물이 있습니다. 제부도를 상징하는 조형물이면서 이곳의 포토존이므로 이 앞에서도 사진 찍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부도의 제부꼬리길 산책로 구간은 대략 1km 정도 됩니다.

전체적인 길이는 약 800m로 이쪽에서부터 탑재산 등산로까지 쭉 걸어갈 수 있는 코스도 있습니다. 이 구간까지 간다면 대략 2km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이동 동선은 먼저 탑재산을 간 뒤 스카이워크를 지난 뒤 다시 제비꼬리길 출입구로 돌아서는 구간으로 가면 됩니다.

 

3. 에일리언 바이크

세 번째는 에일리언 바이크입니다. 위치는 서신면 해안길 500입니다. 에일리언 바이크는 시간 단위로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만일 한 시간 탄다면 1시간 2인용 바이크 기준으로 2만원입니다. 그리고 3인용 전동차가 있는데 전동차는 1시간 기준 3만원입니다.

아무래도 바이크는 한 겨울 날씨가 많이 추울때는 타기가 힘들수 있으니 추위가 힘들다면 전동차를 타기 바랍니다. 만일 평일에 갔을 때 제부도에 사람이 많이 없다면 이곳 사장님 찬스로 제한된 1시간보다 조금 더 여유롭게 탈 수 있습니다. 바이크 타기 전 미리 드라이브 좋은 구간 물어본 뒤 그 코스 위주로 타보시기 바랍니다.

 

4. 해안 산책로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해안 산책로입니다. 위치는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2입니다. 이곳의 해안 산책로는 역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산책로 구간까지 가려면 제부도 내의 버스를 탄 뒤 그 역에 하차해서 가면 됩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서울 근교에 있으니 갑자기 바다가 보고 싶은 날에는 가볍게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는 나무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쇄설성 암맥들도 여기저기 구경할 수 있으니 해안 산책로도 걸으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탑재산 전망대

다섯번째는 탑재산 전망대입니다. 전망대 올라가는 구간까지는 경사가 그리 높지 않은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면 계단이 여러군데 놓여있고 계단에 앉아있으면 바로 앞에 내려다보이는 바닷가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의자가 놓여진 구간들이 사진찍을 때 훨씬 더 잘 나오는 부분이므로 올라갔다면 이왕이면 의자 구간에서 사진 찍도록 합니다.

 

6. 매바위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매바위입니다. 매바위 주차는 공영 주차장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그 곳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매바위 앞에서는 따뜻한 봄이나 가을 즈음에 모래사장에서 캠핑하는 관광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주변 경관만 가볍게 산책하고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캠핑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부도의 매바위는 제부도가 남쪽 끝에 있는 섬이여서 매부리를 닮았습니다.

그래서 이곳의 바위는 매바위라는 명칭으로 불리웁니다. 이곳 여기저기에서 바위들의 형세를 보면 매부리를 닮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갯벌에 들어가면 간혹가다 굴도 보이고, 바위를 잘 들여다보면 홍합도 볼 수 있습니다.

 

7. 해상 케이블카

일곱번째는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10입니다. 운영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이용료는 일반 캐빈을 이용한다면 일반은 19000원, 소인은 15000원입니다.

크리스탈을 이용한다면 일반은 24000원, 소인은 19000원입니다. 일반과 크리스탈의 차이점은 다리를 놓는 부분도 유리로 되어 있느냐 막혀 있느냐의 차이점입니다. 제부도의 케이블카는 국내에서는 2.12km의 가장 긴 구간의 케이블카입니다. 특히, 일몰하는 시간 맞춰서 케이블카를 타게 된다면 하늘 위해서 지는 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만일 반려견을 케이지 안에 넣는다면 반려견도 함께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8. 아트파크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아트파크입니다. 이곳은 컨테이너로 구성되어 있고 유리는 통유리도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에 들어갔어도 바로 앞에 보이는 오션뷰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구간도 계단으로 되어 있어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계단으로 올라가서 야외로 나가면 바다뷰 뿐만 아니라 하늘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눕혀져있는 의자가 놓여져있습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다면 이곳 의자에 누워서 바닷가와 하늘을 한 눈에 감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빨간 등대

아홉번째는 빨간 등대입니다. 위치는 서신면 제부리 289-20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제부도 명소들을 종합해서 이상적인 코스 동선을 알려드린다면 워터워크-빨간 등대-해안 산책로 코스입니다. 그리고 제비꼬리길-탑재산-해수욕장 및 매바위 가는 코스 이렇게 2가지 구간으로 나누면 연결해서 이동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코스를 제대로 맞추기 위해서는 일단 제부도의 물때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제부도의 간조 시간은 아래의 제부도 물때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부도의 물때표를 제대로 알지 못하면 빨간 등대는 물에 잠기게 되면 그 앞까지 가지 못하고 출입문도 봉쇄되어 있습니다. 시간 확인한 뒤 빨간 등대 방문해서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제부비치랜드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제부비치랜드입니다. 제부도에 있는 놀이동산입니다. 규모가 제법 있어서 아이들과 제부도 간다면 한번쯤을 들려보면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평소 놀이기구 타는 것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있는 놀이기구는 타가디스코,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가, 퐁퐁 등입니다. 이상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제부도 인근 지역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권 명소 정보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