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남 거창을 방문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거창 명소 외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항노화힐링랜드

첫 번째는 항노화 힐링랜드입니다. 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 19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매 주 월요일마다 휴무이므로 이 날만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항노화힐링랜드를 쭉 걷다보면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힐링랜드 들어간 뒤 출렁다리까지 가려면 별도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출렁다리갈 수 있는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또한, 입장료 내야하는 나이는 만 7세부터 만 65세 미만까지 입니다. 이곳의 출렁다리는 y자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저기 갈 때마다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건너는 데 지루함이 없습니다. 치유나 힐링을 주제로 한 데크로드도 있으니 이곳도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감악산 풍력단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감악산 풍력단지입니다. 이곳 풍력단지까지 가려면 걸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정상까지는 차로 갈 수 있습니다. 정상에 도착한 뒤 차는 주차장에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다만, 이곳까지 올라갈 때 조금 불편한 점은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경사가 꽤 됩니다.

그래서 suv가 아닌 승용차라면 하체 바닥부가 살짝 올라갈때마다 닿을 수 있습니다. 너무 세게만 몰지 않으면 되므로 승용차라면 정상까지 올라갈 때 이 점만 조금 주의해서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곳을 가을에 간다면 보라색 국화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4계절마다 이 곳만의 특유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구연서원

세 번째는 구연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위천면 은하리길 100입니다. 거창의 구연서원은 옛 선비들이 머물렀던 곳입니다. 방문한다면 과거 선비들이 이곳에서 어떻게 지냈을 지 상상할 수 있을 정도로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이곳 서원은 다양한 학자들을 양성했던 곳입니다.

1800년대 흥선대원군 시기에 서원 철폐령으로 인해 중간에 철거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안타깝지만 그 당시의 서원은 없어도 현재까지 남아있는 관수루와 강당은 여전히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그 당시의 시대상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4. 허브 빌리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허브 빌리지입니다.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1입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별도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운영 시간에 잘 맞춰서 입장하면 됩니다. 허브빌리지는 주차장이 꽤 넓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이 넓은만큼 주차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허브 빌리지의 과거를 살펴보면 본래는 폐교였던 곳입니다. 폐교로 방치된 곳을 그대로 놔두지 않고 현재까지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은 뒤 산책 뿐만 아니라 간단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 했습니다. 식물이 많은만큼 식물 채집은 금지되어 있으니 이 점 잘 알아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 남덕 유산

다섯번째는 남덕 유산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소정리입니다. 거창의 남덕 유산은 덕유산의 제 2봉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다른 산과는 다르게 내부까지 쭉 들어가면 여기저기 계곡 물이 제법 많습니다. 그래서 여름이면 다양한 지역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가을에는 단풍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가을에 이곳을 간다면 가을 단풍으로 물들어있는 유산 전경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그 계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운치있는 모습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우두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우두산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국 가조면 수월리입니다. 우두산은 소우, 머리두여서 산의 형세가 마치 소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이런 명칭이 정해졌습니다. 우두산에는 y자형으로 만들어진 스릴있는 출렁다리도 있습니다.

우두산 간다면 출렁다리까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정상까지 간다면 구간은 약 4km 정도입니다. 천천히 걸었을 때 3시간 정도 걸리는 곳으로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등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까지 가면 장군봉과 의상봉도 볼 수 있습니다.

 

7. 거창 박물관

일곱번째는 거창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 수남로 2181입니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항상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날만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설립 시기는 1988년으로 그 역사가 꽤 오래됐습니다.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생활민속실이고 2층은 거창의 옛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과거 선조시대부터 비롯해서 현재의 거창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역사적 일들이 일어났는지 유물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외부도 잔디밭이 굉장히 잘 되어 있으니 내부 관람하고 외부도 와서 가볍게 산책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8. 월성계곡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월성계곡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월성리 덕유산입니다. 수량이 풍부한 곳으로 물이 굉장히 얕습니다. 또한, 유속이 그렇게 빠르지 않아서 캠핑이나 야영하기 좋은 곳입니다.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진다면 이곳에 와서 캠핑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월성계곡의 안쪽까지 조금 더 들어가면 또 다른 명소인 분설담이 나옵니다.

이곳 분설담에서 물이 흐르는 것을 보면 일직선으로 흘러내리지 않고 눈발이 흩날리는 모양처럼 나옵니다. 그래서 분설담이라는 명칭이 정해졌습니다. 또한, 이곳 바로 옆으로는 도로가 지나다닐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으니 날씨가 추울때면 드라이브로 주변 경관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백두산 천지 온천

아홉번째는 백두산 천지 온천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가조면 온천 길 161입니다. 운영 시간은 새벽 5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입니다. 온천에서의 주변 경관이 워낙 수려해서 일부러 이곳을 오기위해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은 곳입니다. 참고로 1박 2일 촬영팀이 거창을 방문했을 때 촬영했던 장소도 이곳 온천입니다. 노천탕이 있고 노천탕은 강알칼리성 온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성인은 5500원, 어린이는 4000원입니다. 트릭아트도 잘 만들어져 있고 쉼터도 따로 제공되어 있으니 거창 간다면 이곳 가서 따뜻하게 힐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금원산 자연휴양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금원산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 길 471-27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경남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휴양림을 자랑하는 곳으로 대지부지가 그만큼 넓습니다.

입장하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대지부지가 넓은만큼 중간중간 안내판도 굉장히 자세하게 잘 나와있습니다. 안내판 따라서 동선길 그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봄에 간다면 곳곳에 피어있는 야생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거창 외에도 겨울에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겨울 경남 가볼만한곳 바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