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간편하게 쉽게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 있는 쌀떡이나 떡국용 떡이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간식이 떡볶이입니다. 어렸을 적 국민학교 다닐 때 먹었던 추억의 떡볶이가 생각나고 그립다면 만드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만 잘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재료

-떡볶이 떡 1컵 정도(떡볶이 떡이 없으면 떡국용 떡을 준비합니다.)

-대파

-식용유

-양배추

-어묵

-달걀

-통깨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참치액

-황설탕

-올리고당

-진간장

-양파

-고추장

 

1. 기본 재료 손질

첫 번째 순서로 기본 재료 손질 차례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기본 재료들을 모두 하나하나 준비했으면 이제 기본 재료들을 차근차근 손질할 시간입니다. 만일 떡볶이용 떡은 집에 없지만 냉동실에 떡국떡이 있다면 이 떡국용 떡을 꺼내서 30분 정도 물에 담가두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떡국용 떡의 딱딱함을 어느정도 없애고 부드럽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함께 넣을 어묵과 대파 등도 미리 준비합니다. 위에서 양파도 필요하다고 알려드렸는데 양파 1/2는 양념 재료에 필요한 양입니다. 절반은 믹서기에 갈아서 넣을 예정이므로 준비한 양파는 1/2만 이 과정에서 손질하면 됩니다.

 

2. 떡볶이용 육수 만들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생수에 끓여도 양념장 비율만 잘 맞으면 맛있긴 하지만 이왕이면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육수를 만들어서 그 육수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육수 만들 때 필요한 재료를 알려드리자면 냉장고 열었을 때 집에 남아있는 무나 멸치, 다시마, 대파, 양파가 있다면 됩니다. 만일 이 재료들 다 없이 멸치만 있다면 멸치육수만 해도 됩니다.

이 재료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통으로 그대로 넣어서 펄펄 끓여줍니다. 참고로 육수가 잘 될수록 떡볶이 맛이 더 맛있어집니다. 그래서 육수도 내주도록 합니다.

 

2-1 계란 삶기

육수 내고 있을 때 시간을 그대로 버리면 안 됩니다. 육수가 끓고 있을 동안 우리는 떡볶이에 넣을 계란을 준비합니다. 평소 계란이 들어간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이 과정에서 계란을 삶도록 합니다. 만일 계란이 필요없으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3. 기본 재료 썰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계란을 삶으면서 육수가 아직 덜 끓었을 때 위에서 알려드린 재료를 적당히 썰어주면서 기다립니다. 어묵을 썰 때는 한 입 크기인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대파를 썰 때는 먹기도 좋고 보기도 예쁘도록 어슷썰기 형식으로 썰어주면 됩니다.

만일 이 과정에서 집에 양배추도 있다면 양배추도 깨끗하게 씻더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계란도 적당히 잘 삶아졌다면 이 과정에서 계란 식히고 있으면 됩니다. 계란이 다 식었다면 계란 껍질 까서 미리 준비합니다. 계란은 찬물에 너무 오래 담가두면 겉껍질이 붙어서 떼어낼 때 오히려 계란까지 뜯어질 수 있으니 1~2분 정도만 담그고 빨리 꺼내서 껍질 벗겨냅니다.

 

4. 양념장 만들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이제 양념장을 만들 시간입니다. 떡볶이는 핵심이 첫째도 둘째도 양념장입니다. 이 양념장 만들 때 비율만 잘 맞추면 정말로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1/2 남았던 양파를 강판에 갈거나 편하게 믹서기에 물 조금 붓고 갈아줍니다. 그 다음 고추장은 1큰술 고춧가루는 1스푼 준비합니다. 고춧가루, 고추장 비율은 똑같게 해주면 됩니다.

다만, 고춧가루가 너무 매우면 고춧가루는 1/2만 넣어도 됩니다. 이제 참치액젓을 2스푼 넣어주고 진간장은 1/2 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올리고당은 1스푼 넣어주면 되고 설탕은 기호에 따라 1스푼이나 2스푼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중간중간 간을 보면서 더 맵게 하거나 더 달게 하면 됩니다.

 

5. 육수 확인하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이제 양념장 끝났으면 육수 확인 단계입니다. 육수를 내고 있을 때 10분 정도 지나면 다시마와 멸치는 바로 빼줍니다.

나머지 재료들만 가지고 충분히 육수를 내주면서 30분 정도 지났다면 끓고 있었던 다른 육수 재료였던 양파나 대파, 무를 모두 건져내주면 됩니다.

 

 

 

 

 

 

6. 육수에 떡 넣고 끓이기

이제 육수 물이 펄펄 끓었고 육수 안에 들어갔던 것들을 다 빼냈으면 떡과 양념장을 넣어주면 됩니다. 떡 양에 비해 육수 양을 너무 많이 끓은 것 같으면 다른 냄비를 준비해서 거기에 육수를 부어서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남은 육수는 냉장고에 넣어서 다음에 떡볶이 할 때 또 활용하면 됩니다. 이때 끓일 때 국물 많지 않고 양념이 졸아든 떡볶이를 원한다면 육수 양은 줄이면 됩니다.

이렇게 한 뒤 중불에서 끓이면 됩니다. 또한, 양념장을 한 번에 다 넣게 된다면 맵거나 칼칼한 떡볶이가 됩니다. 조금씩 조금씩 양념장을 넣되 중간중간 간을 보면 됩니다. 이 떄 간을 보면서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마다 양념장을 추가합니다.

 

7. 부재료 넣기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계속 간을 보고난 뒤 간이 맞았다면 이제 준비한 삶은 달걀 및 대파, 양배추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넣고난 뒤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일단 중불에서 끓되 계속 끓기 시작하면 불은 약불로 줄입니다. 그리고 한번씩 뒤적거리면서 잘 졸아들도록 놔둡니다.

참고로 걸죽할수록 맛있는 떡볶이가 됩니다. 어느정도 국물이 걸죽해졌으면 그때 불을 끄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또한, 떡볶이 먹을 때 김밥을 빼트릴 수가 없죠. 김밥 맛있게 만드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건강하고 맛있게

 

댓글